스크립트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스킵 네비게이션

메인메뉴, 좌측메뉴 생략하고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를 생략하고 좌측메뉴로 바로 가기 메인메뉴, 좌측메뉴, 본문을 생략하고 하단메뉴및 연락처로 바로가기
  •  
  • 민원안내
    •  
    • 민원서비스
    • 소외계층의료서비스
    • 민원서식자료실
    • 의약민원
    • 식품안전신고센터
    •  
  • 진료및검진
    •  
    • 진료안내
    • 각종검사안내
    • 예방접종
    • 체력측정
    • 건강검진
    • 암검진
    • 대사증후군 검진
    • 동 건강이음터
    • 진료예약
    • 검사결과및조회
    • 제증명조회 및 발급
    •  
  • 보건사업
    •  
    • 보건교육
    • 감염병/방역소독 관리
    • 건강증진
    • 평생건강누림센터
    • 건강도시
    • 구강보건
    • 암환자의료비지원
    • 방문보건
    • 장애인재활
    • 모자보건
    • 정신보건
    • 치매관리사업
    • 희귀난치성질환
    • 고혈압, 당뇨병 등록, 관리
    •  
  • 식품공중위생
    •  
    • 식품위생
    • 공중위생
    • 건강기능식품
    • 식품안전신고센터
    • 위생업소자율점검 새창으로 이동
    • 행정처분공개 새창으로 이동
    •  
  • 건강정보
    •  
    • 성동아가
    • 감염병
    • 성인병
    • 구강정보
    •  
  • 보건광장
    •  
    • 보건소알리미
    • 참여광장
    • 건강한세상보기
    • 정보광장
    •  
  • 성동구보건소
    •  
    • 인사말
    • 보건소안내
    • 보건분소안내
    • 찾아오시는길
    • 조직구성
    • 직원안내
    • 지역보건의료계획
    • 우리구 건강현황
    •  
  •  

  • 우리 성동구보건소 공무원은 주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이 우리가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고, 주민 모두가 정신적·육체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,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※ 우리는 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.
※ 우리는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·증진시키기 위한 보건예방활동에 힘써 나가겠습니다. 
※ 우리는 주민이 건강한 삶을 자유로이 추구할 수 있는 쾌적한 보건의료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.
※ 우리는 주민을 정성껏 모시며 주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주민이 만족할수 있는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※ 우리는 불친절한 자세나 부당한 행정처리로 주민에게 불편과 불만을 초래한경우에는 즉시 바로잡겠습니다.
※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서비스 표준을 정하여이를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.

서비스표준

주민을 맞는 우리의 자세

  • 보건소를 방문하실 때
  • 항상 친근한 미소와 공손한 인사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정성껏 돕겠습니다.
  • 행정절차를 간소화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서비스에는 예약제를 점차 도입하여 대기시간을 줄여 나가겠습니다.
  • 모든 서비스는 예약 및 접수순서에 따라 공정하게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로 문의하실 때
  • 벨이 울리면 최대한 신속하게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에는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바꾸어야 할 경우 신속히 연결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뒤에 담당자가 전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주민을 방문할 때
  • 방문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을 알리고 시간을 약속한 뒤에 방문하겠습니다.
  • 방문할 때에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 연락 등의 주민편의를 위해서 명함을 남기겠습니다.
  • 사회복지시설 등 계획에 의한 방역소독때 1주일전에 일정을 알리고 소독이 끝난뒤 확인을 받겠습니다.
  • 주민의 요청에 의해 방역 소독을 할 경우 가능한 신속하게 실시하고 소독이 끝난 뒤엔 요청한 주민에게 확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.

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건강에 대한 상담과 공개 강좌를 확대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의 비밀은 최대한 보장하여 개인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질병 예방과 치료 방법 등 건강에 관한 정보를 '성동구소식지'와 인터넷 '성동구홈페이지'에 정기적으로 게재하여 주민의 건강관리를 돕겠습니다.
  • '건강의 전화'를 이용한 건강상담을 할 때에는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으로 주민의 건강관리를 돕겠습니다.
  •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할 때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주민이 참여하는 보건시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주민 의견 수렴

  •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
  • 서비스가 잘못되었을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잘못을 즉시 시정하겠으며, 민원내용 확인 후 즉시 처리가 가능한 경우 3시간 이내에 그 결과를 알리고,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는 처리예정일을 알리겠습니다.
  • 불친절하게 행동하는 직원에 대하여 1회 잘못할 때는 주의를 시키고, 재발시에는 재교육을 실시하며, 3회 잘못할 때는 인사상 불이익 처분을 하겠습니다.
  • 잘못된 서비스의 보상
  • 직원의 잘못으로 진료비를 과다 수납한 경우에는 즉시 사과하고 환불하겠습니다.
  • 동일민원을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우선 처리하고, 금전적 손해를 입힌 경우 에 전화요금, 교통비 등 실비를 보상하겠습니다.
    ㆍ불편신고 및 주민의견 접수 센터 : ☎2286-7117
  • 주민의견 수렴
  •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불만족스러운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 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전화, FAX, 인터넷, 서면, 방문등의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면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주민의견 중 새로운 제안으로 채택된 사항은 관련 법규에 따라 포상 하겠습니다.
  • 주민의견창구
  • 주 소 : 성동구 홍익동 16번지1호(133-030)
  • 보건소장 : ☎2286-7002
  • 보건위생과 : ☎2286-7115
  • 보건지도과 : ☎2286-7116
  • 의약과 : ☎2286-7117
  • 지역보건과 : ☎2286-7118
  • FAX : 2286-7021
  • 인터넷 접수 창구(보건소에 바란다)

주민협조사항

  • 보건소는 1차 진료기관으로서 진료과목이 한정되어 있음을 양해 하시기바랍니다.
  • 진료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오전에는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진료 상담 시간이 짧아지게 되오니 가능하시면 오후 시간 이용을 부탁합니다.
  • 보건소를 방문하실 때에는 신분증과 의료보험 또는 의료보호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한 사항을 알려주시면 서비스 개선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.
  • 모범적이고 친절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알려주시면 주위에 본보기가 되도록 겠습니다.
  • 이상으로 저희 성동구 보건소는 보건의료서비스 기관으로 사랑 받고 신뢰받는 보건소가 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. 이에 따른 실천사항을 반드시 지켜나갈 것을 굳게 약속드리며, 주민 여러분의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.

  • 지역보건의료계획
  • 고객서비스헌장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  • 뷰어다운로드
  • 이동